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리 없는 첩보전이 펼쳐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9:25

    >


    밤 하늘의 상례처럼 바라보면 밝은 빛을 내는 물체가 있습니다. 특히 밝게 빛나는 반짝임을 보고, 별인지 인공위성인지 의문을 가지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한 위치에서 지속적으로 포기하면 별, 빠른 속도로 이동하면 인공위성이라고 하네요. 인공위성은 지구에서 발사체를 통해 발사되며 대기권 밖에서 지구 주위를 궤도로 하여 계속 돌아갑니다.


    인류 최초의 인공 위성은 구소련에서 하나 957년 하나 0월 하나 41발사한 스푸트니크 하나호입니다. 당시는 우주에 인공위성을 쏘아올렸다는 것만으로도 충격이었기 때문에 위성의 용도 자신의 목적이 어느 것인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하나 970년대 후반에야 각 국의 우주 경쟁이 본격화되고 기술이 발달하고 사용 목적으로 수행하는 1이 각각 다른 인공 위성이 발사되기 시작했죠.인공위성은 용도에 따라 과학 및 연구용 과학위성, 통신·방송‧기상·해양관측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실용위성, 정보 등에 사용되는 군사위성으로 분류됩니다.


    >


    우선 과학위성은 태양계와 우주공간의 환경을 관측하고 겸열을 수행한다. 최초의 인공위성인 스푸트니크 1호도 지구의 대기밀도를 측정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장비가 탑재되어 있는 과학위성입니다. 특히 90년대 이후에는 과학 위성이 우주 겸 욜징챠에 이용되곤 하는데, 세계 최고 7개국 컨소시엄에서 운영하는 국제 우주 스테이션(International Space Station)이 그 예입니다.역시 실용위성은 인류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대륙간이나 대륙과 해양간 통신을 중계한다. '통신위성', TV프로그램 신호를 하달하다 '방송위성', 구름분포나 기압배치 등을 관측해 기상데이터를 공급하는 '기상위성' 등이 모두 요기에 해당될 것이다.마지막으로 군사위성은 정찰, 통신, 경보, 항해 등의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그 역할에서 정찰위성이라고도 불립니다. 적의 상공에서 사진을 촬영하여 상대방의 미사일 발사를 탐지하는 정찰위성, 조기경보위성, 도청위성 등이 요기에 속한다.


    >


    실제로 군사 목적의 위성 개발은 인공위성의 비약적인 발전을 견인해 왔습니다. 인류 최초의 위성 또 냉전 시대 소련과 미국의 대륙 간 탄도 미사 1로켓 개발 과정에서 자국의 군사적 경쟁력을 과시하기 위해서 발사한 것입니다. 이후에도 미국, 러시아 등 인공위성 강국들은 수백 개에 달하는 정찰위성을 지구 상공에 쏘아 올려 네트워크를 촘촘히 갖추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국력을 가진 본인이기 때문에 대부분 정찰위성을 쏘아 올리는 최근의 정세는 sound 없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본인과 같습니다.정찰 위성은 고도 만 6천킬로의 정지 궤도에 떠는 방송 위성 이본이다 통신 위성과 달리 수백킬로 높이의 지구 파삭에서 육지의 물체와 움직임을 탐지하는 것이다.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가능한 고도가 오전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암은 본래의 궤도에서 친구어본인 지구에 내려오기도 할것이다. 1예로 미국의 정찰 위성 중에는 600㎞고도에 있어서 목표가 하고 육지 200~300킬로액으로, 내려와서 목표 지점의 영상을 촬영하고 다시 방으로 올라가는 것도 있습니다.


    >


    특히 한국 과인라를 둘러싼 주변국의 정찰위성을 활용한 정보수집이 치열하다. 미국 은 최고 광학 카메라를 사용하여 최초의 0㎝크기의 물체까지 정밀하게 식별하는 정찰 위성을 운용하고 있는 슴니다. 해상도의 첫 0센치 면 남자와 여자를 구별하고, 자동차 번호판도 읽을 수 있는 정도 이다니다. 북한에서 진행되고 있는 군수물자의 이동과 미사일 동향을 알 수 있는 것도 이러한 정찰위성 덕분입니다.도 러시아가 최대 해상도가 30㎝인 고성능 정찰 정찰 위성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슴니다. 반도는 사실상 정찰 및 첩보 위성으로 알려진 야오 간 계열의 위성을 60기 정도 운영한다는 슴니다. 이외에 저팬은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한 광학-6호기를 비롯한 최초의 0여기의 정찰 위성이나 해상도 30센치 급의 정찰 능력으로 적의 동향을 감시하고 있다 슴니다.이처럼 정찰위성이 지구를 둘러싼 귀취인데 각국은 그에 관한 언급 자체를 꺼리고 있습니다. 정찰위성은 자국의 로켓에 실어 자국의 우주센터에서만 발사되기 때문에 다른 과인라에서는 그 실태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상대방의 정보를 확보하고 군사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그야말로 애기 없는 우주 정보전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우리 나쁘다는 선진국에 비해 인공위성에 대한 도전이 느린 편이에요. 하나 992년 8월 일일이 날 한정 첫 인공 위성인 우리별 하나 호가 남미국후랑스령 기아 나쁘지 않아의 쿠루에 위치한 기아() 괜찮은 우주 센터에서 발사되 옷슴니다. 오리 뵤루하나호는 지구의 표면 촬영, 음성성 자료와 영상 정보 교신 등이 가능했지만 해상도 4킬로의 카메라가 장착됐다.


    >


    가장 최근에 발사된 인공 위성은 2015년 3월 26일 러시아 야스니 발사장에서 발사된 아리랑 3A호입니다. 아리랑 3A호는 한국 항공 우주 연구원에서 2006년부터 8년간 개발한 55㎝급 해상도의 전자 광학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를 탑재한 슴니다."일걸ound걸 일걸ound 나쁘지 않은 만큼, 국내 기술로 개발한 많은 위성들이 국내 기술로 발사되어 우주를 날아다니게 될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