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류 열풍 타고! 중소벤처중소기업 수출, 불타오르게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0:34


    ​​


    >


    이번 대책은 그동안 발표된 중소중소기업의 수출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 노력의 후속 조치로 BTS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류 팬과 한류 콘텐츠 수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귀추를 적극 활용해 한국 중소벤처중소기업의 해외 진출활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중소벤처중소기업 수출·해외진출 대책 보러가기↓


    ​​


    >



    한류스타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광고 수단이지만, 비용 부담으로 인해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한류스타 활용은 사실상 어려웠는데요.유망 중소·중소기업 제품의 한류 연계 판로 개척을 위한 모태펀드 투자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며, 브랜디드 콘텐츠 등 한류·제조 연계 지원이 강화됩니다.


    ① 모태 펀드를 통한 홍보 투자 확대('20년),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을 제작 및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투자 자금을 공급하는 한류 펀드 투자 유치 기업을 대상으로 정책 자금(신 시장 진출 자금)대출 한도를 확대합니다.공영홈쇼핑 연계 등을 통해 투자유치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기획을 지원하며, '브랜드 K'인증 부여 및 방송출연 기회 제공 등 추가 혜택을 부여합니다.2한류 콘텐츠 개발 오디션"글로벌 도전"의 개최, 다양한 한류 콘텐츠 제품화 기회를 확대하기 때문에 어린이 아이돌 오디션 방식의 글로벌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여는 도전의 전 과정을 유튜브를 통과 하고 생중계하며 대중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입니다.대회과정에서 참가기업간 협업 허용으로 조기 제품화를 촉진합니다.*대회 과정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글로벌 쇼핑몰과 연계하여 전용관을 구축하고 제품 판매량 기준으로 선발, 수상제품은 공영홈쇼핑 등 연계 판매할 계획입니다.​


    1브랑 데드 콘텐츠 제작 지원 제품의 특성 및 진출 정부 문화 코드에 맞춘 브랑 데드 컨텐츠 제작·유통을 지원한다.우수한 디자이너 집을 매칭하고 제품·포장·마케팅 등에 한류 소재·예기·캐릭터 등을 활용 지원한다.공영 홈쇼핑과 연계 칠드 로브란 데드 콘텐츠 상품의 방송 판매 기회를 주고 중소 기업 전용 한류 채널에 방영 및 홍보*브랑 데드 콘텐츠:콘텐츠의 중국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노출하는 소비자 관심, 공감 유도 2신인 한류 스타 마케팅 지원 연예 기획사*(신인 한류 스타 콘텐츠, IP)한류 콘텐츠 제작 회사(방송 콘텐츠)등과 연계 칠로 제품의 공동 기획을 통과 하고 제품을 생산한다.* 단순한 '마케팅 모델' 수준에서 벗어난 과잉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협업을 통해 상호 홍보 효과 유발 및 사업화 가능한 콘텐츠 개발 지원 및 해외 홍보 시 동행


    한류행사에 브랜드K 홍보관을 설치하고 해외공휴일에 TV홈쇼핑 특별프로그램을 편성해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합니다. 방송콘텐츠 디지털 PPL*지원사업을 신설하여 중소기업의 브랜드화를 집중 지원합니다.* 수출용 방송 콘텐츠에 간헐적, 물리적 제약 없이 PPL 추가 및 변경 → 세분화된 타깃 마케팅 가능



    >



    미니 KCON 개최 및 '한류광고 일걸소음 패키지' 등으로 보다 많은 중소‧중소기업에 한류를 활용한 수출기회가 제공됩니다.​*KCON(K-CONCERT&CONVENTION, 20일 2~):CJ ENM이 K-POP등 문화 콘텐츠와 패션 뷰티 등 제조업까지 결합한 K-Culture페스티벌 ​ ​ ↓ KCON자세히 알아보↓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러시아 KCON신설('20년)한-아세안 특별 전 없어 부대 행사로 "K-뷰티 축제"를 개최하고 제품의 홍보 및 비즈니스 교류를 확대하는 것입니다.('하나 9. 하나하나 달)​ 모코, Korea, 융복합 한국 문화 관광 대전,'아시아 e-스포츠 교류전('20년)'등 다양한 행사에 중소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것입니다.(문체부 등 협업)


    MINI KCON을 신설하여 중동, 중남미 등 한류 신흥지역에 소규모 한류 스타들과 한류 마케팅 '하나걸 sound' 업체와의 협업을 수행합니다.컨설팅, 판로지원 등 한류매캐팅 '하나걸sound 패키지'를 신설하여 한류컨설팅, 한류행사 연계 판촉·상다sound회, 현지 유통망 진출까지 한류매캐팅을 하나관에 지원합니다.​


    상품을 홍보해 주는 해외 활동 한국인 인플루엔자 서플 구축 및 개인 채널(MCN*)과 연계하여 한류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합니다.​(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인터넷 스타를 위한 기획 회사에 인터넷 스타로 적합한 멀티 플랫폼 제공 ​ 중기 상품 전용 채널, 글로벌 쇼핑몰, K-mall24등 해외 소비자가 접근 가능한 중기 상품 판매 채널에 제휴합니다.​



    >



    주력 시장인 한류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여 한류 강세 신흥시장에 중소 온라인 작은 기업시장으로의 진입을 확대합니다.아마존 등 글로벌 쇼핑몰 및 지상별 유력 쇼핑몰을 활용하는 동남아(라인·쇼피), 인도(플립카드), 중동, 중남미 등과 협업 추진 등


    글로벌 쇼핑몰, 범주별 첫위 제품 육성하는 바람에 선별하고 패키지에서 지원하고 임프 룰옹소을 활용한 확산, 현지 파우에 셀러와 매칭( 연 2회) 하고 유통합니다.


    한류 인플루언서 활용 현장 실시간 판매 방송 및 QR코드 판매 방식을 도입해 V커머스 자막·번역·인증을 지원한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