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 안의 노란 알갱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3:05

    >


    갑자기 재채기를 하고, 노란 눈 속에서 노란 알갱이가 튀어나와서 당황한 적이 있나요?손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눌러보다가 구린 냄새 때문에 놀랐을 수도 있지만요.목 속의 노란 알갱이의 정체는 편도 결석입니다.


    >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맛있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굳어서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를 말한다고 합니다. 편도결석은 편도라는 작은 구멍에 핵 매운맛을 유발하는 찌꺼기가 쌓여 응축된 것입니다만. 편도에 과가 있는 작은 구멍은 누구와나 있지만 크기는 사람마다 다른 편이다. 이 구멍에 맛있는 음식 찌꺼기가 쌓이면 세균 번식이 활발하게 1어 나는 환경이 되고 세균이 된 잔재가 덩어리가 되고 편도 결석이 만들어지게 됩니다.편도 결석 자체가 질병의 원인이 될 만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심한 구핵농내의 주범이 될 수도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한데요.


    >


    목 속의 노란 알갱이, 편도결석은 구강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거과인 비염, 부비동염, 뒷비누설이 있으면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조건이 되기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칫솔질에 설사과인 재채기로 저절로 빠질 수도 있지만 계속하면 병원에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편도결석이 생기는 근원적인 환경이 개선되지 않는 것 같으면, 편도결석은 계속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핀셋, 면봉, 손가락을 넣고 일부로 뽑으려는 분들도 있는데, 위엄있게 할 수 있습니다. 목 안에 상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임의로 빼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 구강위생이 깨끗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 잇몸, 혀는 물로 목 안쪽까지 가글을 확신시켜 줘야 한다.


    >


    그러므로 편도염이 생기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편도선의 구멍인 편도과가 커지지 않도록 궁리해야 할 것이다. 편도란 만성 편도선염을 앓는 환자에게 흔히 발견되는데요. 과민해진 편도선과 약해진 면역에 의해 만성적으로 편도가 붓고, 감기 등의 상기도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이러한 요소들을 해결해야 입맛에 맞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만성 편도선염은 인두 질환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버릇성 편도선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위도 감염되어 아데노이드와 함께 심하게 증힉하며 기계적인 폐색으로 귀, 코에 나쁘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어른들은 크기가 위축되는 섬유성 편도염이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편도 결석 자체는 중대한 질환은 아니지만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불쾌감을 주는 구취 요인이 되기 때문에 관리해야 할 것이다. 만성적인 편도결석으로 감정적이면 한방치료로 해결해보세요 히에웅당쿨링 한의원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의 한방 진료의 경력을 바탕으로 재발하지 않는 편도 결석 치료에 노력하고 있슴니다.


    >


    김대복 박사는 코와 목, 구강위생 상태에서 원인을 밝혀내 폐, 코, 신장 등 장기 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다스리면 자연스럽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목 속의 노란 알갱이, 편도결석으로 감정적이라면, 킴. 김대복 박사와 함께 편도결석 한방치료를 시작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